가상 인플루언서들을 통해서 더 자유롭게 기업, 단체들이 자신의 홍보 모델로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도 만들어내고, 구설수의 여지도 없으니 무작정 막을수는 없다고 생각되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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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견2
에디터의 글
가상 인플루언서들을 통해서 더 자유롭게 기업, 단체들이 자신의 홍보 모델로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도 만들어내고, 구설수의 여지도 없으니 무작정 막을수는 없다고 생각되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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굳이 나쁘게 볼 이유가 없다. 물론 악용 가능성 등을 얘기할 수 있지만, 그만큼의 문화적 가치가 있는 게 아닐까?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굴 일은 아니라고 본다.
가상 인간은 3D 모델링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의 인간이에요. 그 중 가상 인플루언서는 가상인간이 가진 여러 장점 때문에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의 광고를 맡고 있죠. 그러나 가상 인간은 많은 장점을 가진 만큼이나 여러 문제점도 가지고 있기에 이를 바라보는 여러 시각이 존재해요.